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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그랜저 잡으러 온다 토요타 크라운 2023년 국내 출시

by 토미토미 2022. 12.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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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타 크라운 국내출시

세계판매 1위 기업의 신형 세단이 51년 만에 한국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그 차량은 바로 도요타 크라운입니다. 국내 준대형 차의 최강자 그랜저 잡으러 도요타 크라운이 국내 출시로 한판 승부가 예상됩니다. 70년 가까이 된 크라운은 기념비적인 모델입니다. 아래에서 디자인, 가격, 출시일까지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세계 1위 자동차 회사 도요타

    도요타는 약 13%의 점유율로 전 세계 1위를 차지한 기업입니다. 시가 총액은 테슬라에 이어 2위라고 합니다. 무려 85년이 넘는 세월 동안 유지되며, 세계 시장에서도 살아남았습니다. 이러한 긴 세월 동안 도요타의 가장 오래된 파트너라면 바로 '도요타 크라운'이 있습니다. 

     

    도요타 크라운은 1955년 출시해 지금까지 일본의 내수시장을 책임지고 있다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장수한 모델입니다. 우리나라의 그랜저라고 보시면 될 듯하네요. 지금까지 16세대를 이어 왔으며, 현재 일본 내에서는 크라운의 이름을 딴 크로스오버, 세단, SUV 등의 4종의 모델이 출시가 예정되었습니다.

    도요타 크라운

     

    그중 오늘은 해외에도 많이 수출되는 모델인 크라운 크로스오버 모델인데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도요타 아발론의 후속작입니다. 이런 기념비 적인 크라운이 국내 출시가 확정되었습니다. 

     

    국내 출시 되는 도요타 크라운 

    토요타 크라운

    제원

    도요타 크라운의 플랫폼은 렉서스 ES와 같은 TNGA-K플랫폼을 공유한다고 합니다. 전장은 4,928mm, 휠베이스 2,850mm라고 합니다. 전장은 벤츠 E클래스(4,940mm) 보다 조금 짧다고 보시면 됩니다. 

    도요타 크라운 측면
    도요타 크라운 측면

    SUV와 세단을 합친 크로스오버의 구조로 일반적인 세단보다 지상고가 높습니다. 전고는 그랜저보다 80mm 정도 높다고 합니다. 

     

    파워트레인

    전트림 하이브리드이며, 국내에는 2.5 모델이 출시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2.5리터 4기통엔진에 전자식 무단변속기(eCVT)가 사용되며, 3개의 전기모터와 배터리로 구성됩니다. 239마력에 제로백은 7.6초입니다. 복합연비는 미국(EPA) 기준 14.9km입니다. 

     

    출시일 및 예상가격

    ◎출시일 : 2023년 5월

    ◎예상가격 : 미국기준 한화 약 4900만 원

    그랜저와 맞붙는 도요타 크라운의 국내 출시일은 2023년도 5월부터 국내 판매가 시작됩니다. 일부 딜러사에선 이미 사전계약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국내 출시 가격은 아직 발표전이지만 미국기준으로 한화로 약 4,900만 원부터 시작된다고 합니다.

     

    그랜저와의 경쟁에 승리하기 위해선 국내 출시 가격이 가장 중요한 핵심이 될 듯 보입니다. 국내 가격이 5천만원 이하로 출시된다면 충분히 경쟁력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도요타 크라운 디자인

    전면부 디자인

    도요타 크라운 전면
    토요타 크라운 전면부 디자인
    토요타 크라운 전면부 디자인
    토요타 크라운 전면부 디자인

    전면부 디자인은 굉장히 날렵해 보이며 과격한 모습이 보입니다. 특히나 투톤으로 되어 있는 모습이 애니메이션 '이니셜 D'를 생각나게 합니다. 헤드램프는 날카롭게 생겼으며, 일자로 뻗은 DRL은 요즘의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전면 그릴부는 입체적인 삼각 패턴이 가득 찬 모양으로 전면부를 가득 채운 모습입니다. 

     

    측면부 디자인

    토요타 크라운 측면부 디자인
    토요타 크라운 측면부 디자인

    측면부 디자인은 전형적인 전륜구동의 비율을 보여줍니다. 높은 지상고와 패스트백 루프로 인해 쿠페 같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개인적으로 참 맘에 드는 디자인입니다. 측면부 캐릭터라인은 강렬해 보이지는 않지만 전체적으로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모습입니다. 휠은 최대 21인치 까지 장착할 수 있습니다. 

     

    후면부 디자인

    토요타 크라운 후면부 디자인
    토요타 크라운 후면부 디자인
    도요타 크라운 후면
    도요타 크라운 테일램프

    후면부도 전면부와 마찬가지로 길게 뻗은 램프가 적용되었습니다. 후면부역 시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모습을 보여주는 거 같습니다. 옵션으로 후면 전체 도장을 검게 칠할 수 도 있다고 합니다. 

     

    실내 디자인

    도요타 크라운 실내 전체샷
    도요타 크라운 실내 운전석쪽
    토요타 크라운 실내 디자인
    토요타 크라운 실내 디자인

    스포티하며 고급스러움이 어느 정도 적절히 섞인 모습의 실내는 일본차치 곤 잘 정돈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다만 조금은 올드할 수 있는 스티어링휠 디자인은 조금은 올드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디지털 클러스터와 센터 디스플레이는 모두 12.3인치로 동일한 사이즈이며, 기어레버는 렉서스 스타일의 전자식 기어레버가 적용 됐습니다. 골드색상의 포인트로 인해 고급스러운 모습도 보입니다. 

     

    뒷좌석도 넉넉한 사이즈이며, 쿠페형식이다 보니 머리 부분은 여유롭지는 못할 듯합니다. 선루프의 면적은 넓지만 개방되는 방식은 아니라 조금 아쉽다는 생각이 듭니다. 트렁크 용량은 430리터이며, 2열을 접을 시 2m까지 길이다 연장이 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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