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의 리더인 RM의 신곡(indigo)이 12월 2일 공개됩니다. 신곡 공개 전 작년 6월에 발표한 싱글 'bicycle'음원이 전 세계 26개국 아이튠즈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는 신곡 발매 전 예열 단계로 오는 2일 신곡 공개 후 또 어떤 파장이 일어날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RM전세게 26개국 1위 석권
방탄소년단의 리더인 RM이 솔로 데뷔 전 이미 전 세계 26개국 아이튠즈에서 1위를 달성했습니다. 이번 1위 곡은 RM의 싱글앨점인 Bicycle이라는 곡으로 데뷔일을 기념하며 매년 각자 멤버 중 한 명씩 솔로곡을 공개했는데, 2021년도 6월에 RM의 싱글 앨범으로 발매된 곡입니다.
BTS의 데뷔일은 6월 13일로 데뷔일 기준으로 2주간 페스타라는 축제의 장을 엽니다.
2019년도에는 방탄소년단 진이 '이 밤'을 발매했으며, 2020년도에는 정국의 'Still with you'가 발매되었습니다. 2021년도에 나온 RM의 'bicycle'이 현재 아이튠즈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신곡 발매 전 예열을 이미 뜨끈하게 했으니 신곡 발매 후에는 더욱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생각되네요~
RM솔로 앨범 발매
BTS소속사인 빅 히트 뮤직에서 11월 11일 위버스(글로벌 팬던 플랫폼)를 통해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RM의 신곡이 12월 2일 발매된다고 발표했습니다. '인디고'앨범은 RM의 고민과 생각을 담은 일기 같은 음반이라는 설명도 덧붙였습니다.
이렇게 RM의 신곡 발표를 앞둔 시점 지난해 발매된 bicycle이 다시 주목받는 이유는 전 세계 팬들이 BTS의 신곡을 기다리는 이유 일 겁니다. 현재는 모든 멤버가 각자 솔로로 활동 중이지만 언젠가 다시 BTS 맴 머 모두 함께 무대에서 보는 날이 찾아올 것이라고 믿습니다.
RM의 이번 앨범은 총 10개의 트랙으로 준비되었습니다. 이번 발매되는 RM의 인디고 앨범도 많은 사랑받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댓글